고난 > 말씀 묵상

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

[황대박 선교사] 고난

현재의 고난은 장차 받을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도다.

본문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야고보서1:2]

 

숯은 고온과 압력의 고난을 겪으며 다이아몬드로 변합니다. 

최근 아흔 살이 된 한 할머니가 실버 타운으로 이사하기 위해 프랑스의 작은 집을 팔았습니다. 

그리고 한 경매 회사에 가구를 비롯해서 집 안에 돈이 될 만한 물건을 처분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 회사는 가구를 비롯한 백여 점의 품목을 총 6천 달러(한화로 약 790만 원)에 판매했습니다. 

그 주 안에 판매되지 않은 품목들은 버리기로 했습니다. 주방 가스레인지 바로 위의 벽에는 20x25cm 크기의 그림 한 점이 걸려 있었는데, 수십 년간의 조리로 인해 시꺼멓게 음식 때가 덮여져 있었습니다. 

그림은 워낙 볼품없어 보여서, 할머니는 그것을 어떻게 구했는지조차 기억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경매 기간 동안 그녀의 집을 오간 사람들 중에 누구도 그 그림을 사겠다고 가격을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그 그림은 버려질 운명에 처했습니다. 경매인은 할머니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결정을 하세요. 갖고 가실래요? 아니면 버릴까요?” 

할머니에게 처음 든 생각은 버리자는 것이었습니다. 작고 새까맣고 무가치해 보이는 그림을 굳이 가져갈 필요가 없어 보였기 때문입니다. 

할머니는 그 그림을 버리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경매인은 그 그림을 더 자세히 뜯어보았습니다. 새까만 먼지 아래에 한 중심인물에게 시선을 고정한 작은 무리의 사람들이 보였습니다. 

경매인은 할머니에게 이렇게 말했다. “버리기 전에 한 번 감정을 받아보면 어떨까요? 다만 얼마라도 값을 쳐 줄지 모르잖아요.” 할머니는 고개를 끄덕였고, 경매인은 감정을 받기 위해 그 그림을 가져갔습니다. 

몇몇 전문가의 감정 결과, 버려질 운명에 처한 이 볼품없는 그림의 감정가는 무려 4-7백만 달러(약 한화로 50-90억) 였습니다. 

하지만 그 전문가들도 그 그림의 진정한 가치를 과소평가한 것이었습니다. 그 그림은 경매에서 약 2천 7백 만 달러(350억)에 낙찰되었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이 아흔 살의 할머니는 경매가 끝난 지 몇 달 안 되어서 세상을 뜨고 말았습니다. <형통의 원리(스티븐 스콧 저)>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값진 보물을 알아 보지 못하고 빈궁하게 살다 간 할머니 이야기가 이런 저런 생각이 듭니다. 

“생각해 보라! 수십 년간 이 할머니는 가진 돈이 적어 가난하게 살았습니다. 하지만 이 할머니의 현실은 그녀의 믿음이나 경험과 전혀 달랐습니다. 

그녀가 무가치하게 여겼던 그림은 사실 엄청난 가치를 지닌 보물이었습니다. 진작 그것을 팔았다면 상상도 못했던 부유한 삶을 살 수 있었을 것입니다. 

자신만 잘 먹고 잘 사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사람에게 위로를 더해 주는 자선가가 될 수도 있었습니다. 나아가, 자자손손 그 복을 누릴 수있었을 것입니다. 

할머니가 이 단순하지만 더없이 귀중한 보물의 진정한 가치를 알아봤다면 말입니다.

 

사람들의 삶과 경험 속에도 값을 헤아릴 수 없이 귀중한 보물들이 많이 숨겨져 있는데 앞서 말한 이야기 속 할머니의 그림처럼 보물을 알아보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숯은 고온과 압력의 고난을 겪으며 다이아몬드로 변합니다. 현재 숯은 1파운드의 (약 0.5킬로그램) 무게가 약 1달러(1300원)에 판매됩니다. 

과학자들에 따르면, 1파운드의 숯을 33억 년 동안 강한 열과 1 평방인치 당 72만 5천 파운드의 압력에 노출시키면 1파운드의 다이아몬드로 변합니다. 

이렇게 탄생한 1파운드의 다이아몬드는 1달러가 아니라 1천 7백만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닙니다. 

탄소의 양은 변함이 없지만 숯이 극도로 높은 열과 견디기 힘들 만큼 강한 압력에 노출되면 아름답고, 영광스럽고 극도로 높은 가치를 지닌 다이아몬드로 탈바꿈합니다. 

고난은 보물이 되어져 가는 과정입니다. "현재의 고난은 장차 받을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도다." 

 

샬롬 ~~!!
오늘의 모든 고난을 축복으로 여기고 기쁨과 감사의 삶을 살아 가시기를 기도드립니다.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