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경을 기회로... > 말씀 묵상

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

[황대박 선교사] 역경을 기회로...

역경도 또 다른 옷을 입은 축복의 도구입니다.

본문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로마서5:3-4]

 

재미있는 실험이 있습니다. 미국의 심리학자인 스키너는 50명을 두 집단으로 나눈 후 A 집단은 편하고 안락한 환경을 조성해 주었고, B 집단에게는 불편하고 부족한 환경을 조성해 주었습니다. 

이런 환경 속에서 6개월의 일상생활을 하게 한 후 마인드와 능력을 측정한 결과 의미있는 데이터가 나왔습니다. 

A집단은 처음보다 5점이 떨어졌고 B집단은 8점이 상승하였던 것입니다. 

이 결과가 말해주는 것은 좋은 조건보다는 불리한 조건에서 단련 받은 사람의 성공 확률이 더 높다는 것입니다. 

 

비바람과 눈보라 맞고 자란 들풀이 온실에서 자란 꽃보다 생명력이 강합니다. 

생명에게 불편함이 없는 좋은 환경이란 독과 같은 것입니다. 

식물은 가물고 바람이 불어야 그 뿌리를 땅속 깊이 내려 더 큰 비바람과 가뭄에도 견딜 수 있는 것입니다. 

 

역경은 예고 없이 찾아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사고와 질병, 퇴출과 부도가 찾아옵니다. 

문명은 발달되어 편한 세상이 되자 사람들은 조그마한 불편도, 작은 어려움도 견디지 못하고 회피하고, 포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장간에서 두드림과 담금질을 건너뛰고 좋은 연장이 나올 수 없습니다. 

 

역경이 다가오면 역경을 기회로 바꾸어야 합니다. 역경을 바꾸면 경력이 됩니다. 자살을 뒤집으면 살자가 됩니다. 

역경도 또 다른 옷을 입은 축복의 도구입니다. 금광석은 용광로에 들어갔다 나올 때 가치 있는 금으로 탄생합니다. 

전쟁이 영웅을 만들고, 경제적 위기가 부자를 만들고, 역경을 통해 참 신앙은 증명되는 것입니다. 

모든 역경을 과정으로 받아들이면 그 역경은 화려한 경력이 됩니다. 

 

샬롬 ~~!!
모든것을 합력하여 복이 되게 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사랑과 섭리를 믿고 항상 기뻐하며 쉼 없이 기도하며 모든일에 감사하며 살아 가시기를 기도드립니다.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