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유산 > 말씀 묵상

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

[황대박 선교사] 최고의 유산

성경 말씀대로 예수님을 믿고 성경대로 서로 사랑하며 사는것이 참된 지혜요 복입니다.

본문

 

 

나를 존중히 여기는 자를 내가 존중히 여기고 나를 멸시하는 자를 내가 경멸하리라. [사무엘상2:30]

 

돈이 행복을 준다고 믿고 모든 사람들이 돈의 종으로 살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부모들은 물질 만능 시대에 재산을 유산으로 남겨 주는 것을 최고로 생각하지만, 자식들은 그 재물 앞에서 칼부림으로 계산을하며 형제애를 죽이는 시대입니다. 

어릴 때 한 이불 덮고 자던 형제들이 법정에서 얼굴을 붉히고 담을 쌓고 늙어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최고의 유산(중앙일보 강남통신 팀 저)>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우리시대 명사 25명을 선정하여 그들에게 부모님으로부터 받은 최고의 유산과 자신의 자녀에게 주고 싶은 최고의 유산이 무엇인지를 물어보았습니다. 

각자 표현은 조금씩 달랐지만, 공통점은 믿음, 사랑, 나눔 이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었습니다. 

 

그 책 가운데는 포항 구룡포 농부로 5남매를 모두 의대, 약대에 보낸 황보태조 이야기가 나옵니다. 

시골 땅 천여 평에서 농사를 짓고 유치원도, 과외도 시키지 않고, 최종 학력이 국민학교 중퇴인 그분이 4녀 1남을 순서대로 서울대 의대 최우수 졸업생, 경북대 의대 장학생, 포항공대 화학과 수석 입학생, 대구 가톨릭대 약대생, 서울대 의대 특차 합격생으로 키워냈습니다. 

그분의 인생의 롤 모델은 사도 바울이었습니다. 자녀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은 성경이었습니다. 
좌우명은 성실이었습니다. 

아이가 생길 때마다 '하나님이 주신 선물'이라며 함께 기뻐했습니다. 돈은 없고 배운것은 많지 않았지만, 자식들에게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신앙을 유산으로 남겨 준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친히 말씀하십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6:33)
 
창조주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서 어떻게 사는것이 행복하게 사는 것인지를  말씀합니다. 

성경 말씀대로 예수님을 믿고 성경대로 서로 사랑하며 사는것이 참된 지혜요 복입니다.

 

샬롬 ~!! 
예수님을 기쁘시게 하는것을 우선 순위로 삼고 모든일에 감사하며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기도와 간구로 온갖 좋은것을 주시는 예수님께 기도하며 기쁨과 감사와 소망과 행복이 가득한 복된 삶 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