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 > 말씀 묵상

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

[황대박 선교사] 감사

감사할 줄 모르는 사람은 절대 성공할 수 없습니다.

본문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의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시편118:1]

 

오프라 윈프리의 말입니다. “내 인생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든 감사하는 법을 배웠을 때, 기회, 사람과의 만남, 부까지도 내게로 다가왔다. 감사해야 할 것에 제대로 감사를 표하는 것(역경, 고통, 슬픔), 쉽게 감사하기 어려운 것에도 기꺼이 감사할 때, 인생은 분명 천국이 된다.”

 

독일의 신비주의자 수사였던 타울러가 길을 걷다가 거지를 만나서 “친구여, 오늘 안녕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하니 그 거지가 대답하기를 “난 하루도 안녕하지 않은 날이 없어 하나님께 감사합니다”라고 했습니다.

타울러가 다시 “친구여, 그러면 행복하시기를” 말하자 거지는 “난 불행해 본 적이 없어 하나님께 감사합니다”라고 말을 했습니다. 타울러는 놀라서 “그것은 무슨 뜻인지?” 물었습니다.

거지는“날이 좋으면 하나님께 감사하고, 비가 와도 감사하고, 먹을 것이 넉넉하면 감사하고, 배고파도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뜻이 나의 뜻이니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은 무엇이나 나를 기쁘게 하는데 무엇 때문에 내가 불행하지 않을 때 불행하다고 말해야 합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타울러는 놀라서 그를 쳐다보고 “당신은 누구시오”라고 물었습니다. 거지는 “나는 왕이오”라고 그 대답했습니다. “그럼 당신의 나라는 어디 있소”라는 타울러의 질문에 거지는 “내 마음속에…” 라고 조용히 대답했습니다.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이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감사할 줄 모르는 사람은 절대 성공할 수 없습니다. 당연한 일은 줄고, 감사할 일이 많아지고 있다면 당신은 반드시 성공의 길을 걷고 있는 겁니다.

 

샬롬~~!!
선하시고 인자하심이 영원하신 여호와께서 감사하며 믿음의 길을 걷는 우리의 삶이 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