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대박 선교사] 꿈과 소망
내일은 지금의 생각과 마음과 말이 만들어 줍니다.

본문
미국 대통령 중에서 12년 동안이나 대통령을 한 32대 프랭클린 루스벨트 대통령이 있습니다.
그는 소아마비 장애인입니다. 아버지가 50살에 나은 쉰둥이 였습니다.
그의 어릴 때 꿈은 대통령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어떻게 하면 대통령이 될 수 있을까를 생각했습니다.
자신의 친척 아저씨 중에 미국 26대 대통령이 된 시어더 루스벨트가 있었습니다. 그 루스벨트를 역할 모델로 삼았습니다.
그가 갔던 길로 그대로 따라가면 그가 이룬 대통령의 자리에 자신도 갈 것이라고 생각 했습니다.
시어더 루즈벨트가 하버드대학에 들어갔으니 자신도 하버드 대학에 들어갔습니다.
변호사가 되었으니 자신도 변호사, 뉴욕 주 상원 의원이 되었으니 자신도 뉴욕 주 상원의원, 해군 차관보가 되었으니 자신도 해군 차관보, 부통령 후보에 출마하여 부통령이 되었으니 자신도 부통령에 출마했습니다.
그런데 프랭클린 루스벨트는 낙선하고 말았습니다. 다시 도전을 하였지만 패배하고 이듬해에 과로로 소아마비가 되었습니다.
당시 나이 39세입니다. 모두가 재기가 불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위기를 만났습니다.
그때 그는 헬렌켈러를 모델로 삼았습니다. 헬렌켈러가 어떻게 3중고의 어려움을 딛고 인생을 성공적으로 살았는가를 생각하며 그분을 모델로, 그분의 길로 방법을 바꾸었습니다.
그는 사재로 온천이 나는 조지아에 웜스프링 재활센터를 지어 온천물에 수영을 하며 다른 장애인들과 함께 치료를 받았습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차도가 없었습니다. 무려 7년을 치료받았습니다.
결국 그는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2차 대전을 승리로 이끄는 영웅이 되었습니다. 미국의 대공황을 성공적으로 이끌었습니다.
유엔을 만들었습니다. 미국 사상 유래 없이 대통령으로 12년간 집권하였습니다.
그가 재활을 꿈꾸었던 웜스프링 재활센터를 지금은 리틀 화이트 하우스라고 합니다.
그곳 정문 양 문에 두 개의 문구가 쓰여 있는데 한 쪽 문에는 헬렌 켈러의 말이 쓰여 있습니다.
"사람들이 그것을 불가능해라고 속삭이는 동안 그 불가능은 이미 가능으로 되었노라"
한 쪽 문에는 루스벨트 말이 쓰여 있습니다.
"우리가 두려워할 것은 아무것도 없다. 우리의 마음속의 공포뿐이다. 내일의 성취는 오늘의 꿈으로 결정된다. 우리가 꿈과 확신을 가지고 미래를 전진하자."
경제 공황 때 한 말입니다. 그는 하나님의 사람이었습니다.
지금 내가 꿈꾸고 바라는 것을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이루어 집니다.
인생은 자신의 생각과 마음과 입술의 말이 결정한다는 것 잊지 말아야 합니다.
내일은 지금의 생각과 마음과 말이 만들어 줍니다.
아름다운 내일을 꿈꾸는 사람은 지금 내가 하고있는 생각과 마음과 말을 보고 빨리 고치고 바꾸어야 합니다.
어떤 경우에도 낙심의 생각과 말을 하면 안됩니다. 어떤 경우에도 소망이 가득한 생각과 말을 해야 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이름다운 꿈과 소망이 가득한 생각과 말을 해야 합니다.
뇌 과학자들과 양자물리자들은 동일하게 말합니다.
인간의 생각의 힘과 말의 힘이 얼마나 크고 놀랍다는것을 임상으로 확인해 주고 있습니다.
생각의 힘과 말의 힘은 과학으로 이미 충분하게 입증되었습니다.
샬롬 ~~!!
한번 밖에 없는 인생을 가장 아름답게 꿈꾸며 행복하게 살기 원하시면 생각과 미음과 말을 아름답게 함으로 내일의 또 다른 행복을 만들어 가는 삶 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
[말씀 묵상] 예후의 기름부음, 심판의 시작 (열왕기하 9장 1-13절)2024-09-18
-
[말씀 묵상] 나 하나쯤이야..2024-09-18
-
[말씀 묵상] 누구와 연합할 것인가 (열왕기하 8장 16-29절)2024-09-17
-
[말씀 묵상] 추석 덕담 모음2024-09-17
-
[말씀 묵상] 우연이 아닌 섭리 (열왕기하 8장 1-15절)2024-09-16
-
[말씀 묵상] 좋은 동반자2024-09-16
-
[말씀 묵상] 사마리아의 참상의 반응 (열왕기하 6장 24 - 7장 2절)2024-09-14
-
[말씀 묵상] 분노의 독소2024-09-14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