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함이 없는 믿음 > 말씀 묵상

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

[황대박 선교사] 행함이 없는 믿음

믿음에는 반드시 실행이 따른답니다.

본문

"너는 믿음이 있고 나는 행함이 있으니 행함이 없는 네 믿음을 내게 보이라 나는 행함으로 내 믿음을 네게 보이리라 하리라" [야고보서2:18]

 

<실행에 집중하라>의 저자 래리 보시디와 램 차란은 수많은 기업의 가장 큰 폐단은 실행력의 부재에서 비롯된다고 말합니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구체적인 행동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소용이 없고, 실행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의미있는 변화는 불가능하다고 말합니다. 

실행력의 차이가 경쟁력의 차이라는 이야기입니다. 실행력이 없기 때문에 회사가 경쟁에서 실패한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100년의 역사를 지닌 GM의 파산을 예로 들고 있습니다. 

GM은 2008년 도요타에게 1위 자리를 빼앗기기 전까지만 해도 매년 약 900만 대의 자동차를 34개국에서 생산하고, 전 세계적으로 약 234,000명의 노동자들을 고용하고 있던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회사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GM의 파산 이유가 전략적 실수라고 말하지만 그들은 파산의 핵심 이유는 잘못된 전략이 아니라 실행력의 부족이라고 진단하고 있습니다. 

 

EDS의 창업자이자 미국 대통령 선거에도 출마한 로스 페로(Rose Perot)는 한때 그가 이사회 멤버로 있었던 GM의 실행력 문제를 이렇게 꼬집었다고 합니다. 

"EDS 직원들은 회사 안에 방울뱀이 들어오면 보는 즉시 죽여 버린다. 

그러나 GM에서는 방울뱀이 나타나면 우선 방울뱀 대책위원회를 구성한다, 

그러고 나서 뱀에 대해서 많이 아는 컨설턴트를 초빙한다. 

그 후 이 문제를 놓고 1년 내내 왈가왈부 이야기만 하다가 마지막으로 동물원을 세우기로 결정한다." 

GM은 전략을 중시하며 이러쿵저러쿵 말만 많고 정작 실행력은 떨어지는 회사였다는 것입니다. 

성공하는 기업과 성공하지 못하는 기업의 차이는 전략이 아니라 실행이며, 실행력이야말로 진정한 경쟁력이라고 말합니다. 

일찍이 실행의 중요성을 깨닫고 이를 철저하게 경영에 반영한 GE의 전임 회장 잭 웰치(Jack Welch)는 "현실에서 통하는 전략이란 사실 매우 단순 명료한 것이다. 전체적인 방향을 설정하고 필사적으로 실행하면 되는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느냐 보다 중요한 것은 얼마나 실행하느냐는 것입니다. 

실행하기는 정말 어렵지만 아는 것은 행동으로 실천했을 때만 힘이 됩니다.

에머슨은 “실행하는 사람에게는 힘이 있지만 실행하지 않는 사람은 그 힘을 가질 수 없다”고 했습니다. 

사람이 원하는 곳으로 가기 위해서는 지식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그 지식을 기반으로 하여 한 걸음 앞으로 걸어가야 합니다. 

 

성경을 절대 진리라고 믿는다고 말하면서도 현실 생활에서는 부인하고 믿지 않고 살고 있는 것을 보면 그 믿음이 얼마나 거짓이고 가짜인지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믿음은 실행입니다.
실행하는 곳에는 많은 비용이 따릅니다. 비용이 전혀 아깝지 않다는 것은 자신의 믿음을 증거하는 것입니다.

지식으로 성경을 알고 지식으로 예수님을 아는 것은 진실한 참된 믿음이 아닙니다.

믿음에는 반드시 실행이 따른답니다.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다"라고 성경은 말씀합니다.

 

샬롬 ~~!!
오늘도 주님과 함께 믿음과 행함으로 영적인 예배의 기쁨과 감격이 넘처나는 복된 주일 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