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능력 > 말씀 묵상

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

[황대박 선교사] 생각의 능력

보이는 것만 전부가 아닙니다

본문

"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가 아나니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니니라" [히브리서11:3]

 

2018년 영국 플리머스 대학교 연구진이 비만 성인 141명을 대상으로 1년간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살을 뺀 뒤 자기 모습을 구체적으로 상상하는 사람일수록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최대 다섯 배까지 다이어트 효과가 높아졌습니다. 

연구진은 141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A그룹은 상담을 통해 변화를 유도하는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B그룹은 기능적 이미지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이 기능적 이미지 훈련은 다이어트에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상상하도록 이미지 트레이닝을 시키는 방법이었습니다. 

실험 6개월 차 두 그룹 간의 결과가 극명하게 차이가 났는데 먼저 단순히 인터뷰를 진행한 그룹에선 몸무게가 평균 0.7kg 정도 빠졌는데 B그룹은 평균 4.1kg 감량되었습니다. 

허리둘레 역시 A그룹은 2.3cm 줄였는데 B그룹에선 평균 7cm 줄였습니다. 

그로부터 6개월 뒤인 실험 1년 차엔 A그룹은 평균 0.7kg B그룹은 평균 6.4kg 최종 감량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뇌가 상상과 현실을 구분하기 못해서 그렇습니다. 

 

사람은 실제로 보고 있는 장면을 내가 믿는 대로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이 있고 거기에 더해서 상상을 현실과 똑같이 받아들이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하버드대 실험 속 노인들처럼 뇌를 착각하게 만들 수 있는 보이는 환경을 매번 만들 수 없어도 상상으로 시각화 즉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면 몸도 그렇게 반응한다는 것입니다. 

신 레몬을 실제 먹지 않아도 상상만 해도 입에 침이 고이는 현상과 같은 것입니다. 

 

전미 최고 수준의 농구팀인 미국 일리노이 대학에서 농구팀 선수들을 대상으로 이미지 트레이닝을 실험해 보았습니다. 

A그룹은 한 달 동안 슈팅 연습만 했습니다. B그룹은 한 달 동안 슈팅 연습을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C그룹은 매일 30분 동안 마음속으로 자신이 직접 공을 던져 득점하는 장면을 그렸습니다. 

슈팅 연습을 한 달간 안 한 B그룹 실력은 예상대로 아무런 변화가 없었습니다. 

매일 체육관에서 실제 슈팅 연습을 한 A그룹과 이미지 트레이닝만 한 C그룹 선수들이 슈팅 득점률은 같은 수준으로 향상이 되었습니다. 

 

인간의 상상은 그 자체로 몸을 변화시킬 수도 있고, 나아가 인생을 바꾸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사람의 상상이 5년 후 현실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아인슈타인은 “논리는 당신을 A 에서 Z 까지 데려다 주지만 상상은 당신을 어디든 데려다 줄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보이는 것만 전부가 아닙니다. 상상하고 믿으면 새로운 세계로 자신의 인생을 안내해 줍니다.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실때 천하 만물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그 권세는 생각의 힘과 말의 힘으로 모든 피조물을 다스리도록 권세를 주신 것입니다 

일반은총을 입은 모든 사람들에게도 주신 은혜가 엄청납니다.

그러나 특별 은총을 입은 예수님을 구세주로 믿는 자들에게 주시는 생각의 능력과 말의 능력은 어마어마 합니다.

 

샬롬!!~~
사람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기 보다 믿음의 눈을 열어 하나님이 나에게 행하실 위대한 꿈과 환상을 바라보는 복된 삶을 살아 가시기를 기도드립니다.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